나 자신과의 약속

반응형

신년을 시작하며 블로그를 생활시(1일 1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다.

지금까지 내가 끄적끄적 작성한 아이폰 메모, 에버노트와 메모의 외부 스크랩 자료, 원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의 자료 등 포스팅할 콘텐츠는 매우 많은 상태이다.

 

매번 이와 같은 자료를 보면서 암 걸리는 기분이었다.......

내 머리속에서 조차도 구조화가 제대로 되지 않고 

이렇게 파편화된 자료를 "노션"으로 모으면서 문서 자료는 구글 드라이브(프로젝트, 과제 진행 중) -> 원드라이브(완료) 식으로 저장하며 외부 자료 클리핑과 자체 메모 등에 대한 나만의 자료 저장 흐름, 아키텍처를 만들고 싶다.

 

서두가 길었는데 결론은 블로그에도 내가 공부한 자료나 지식을 위주로 정리하고자 한다.

근 몇주는 꾸준히 포스팅을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그저께부터 작성이 힘들어졌다.

 

현재 프로젝트를 약 4개

- 졸업작품

- 외부 단기 프로젝트

- 교내 코딩 소모임

- 교내 동아리

를 하다보니 기존에 공부하던 것과도 시간 분배가 안되고 있다....

특히 외부 단기 프로젝트가 갑자기 생기며 시간 분배와 체력에 혼선이 생기고 있다.

 

2021 Silicon Valley Online Internship 프로그램인데 나는 현재 여기서 특정 팀에 속해서 "라즈베리파이"를 담당하고 있다.

관련해서 매일매일 노션에 개발 로그? 비슷하게 작성하고 있는데 정리만 하고나면 포스팅할만한 것이 여럿 나올 것 같다.

 

당분간은 미리 노션에 작성하고 있는 Django Airbnb-Clone(아직 50%밖에 못함) 콘텐츠를 포스팅하고자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