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영키 구름 입력기 설정

반응형

고통의 나날

  • 왼쪽 command + space는 적응이 너무 안되어서 나는 caps lock 버튼을 이용해 한/영 변환을 하고 있었다..
  • 하지만 매번 씹히는 일이 다반사.... 너무나도 불편했다.
  • 그러다가 우연히 한 정보를 접하게 되었다.
  • 구름 입력기를 이용하면 우측 command키로 수정할 수 있다는 것!!!!

구름 입력기

  •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이다.
  • 이름하여 macOS의 새로운 입력기 "구름 입력기"!!!!

다운로드는 위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고 나는 최신 버전을 다운 받았다.

여기서 최신버전의 pkg 파일을 받고 설치해주면 설정에서 정상적으로 구름 입력기가 노출된다.

설정

  • 시스템 환경설정 → 키보드 → 입력 소스 로 가서 기존 한글을 "-"를 눌러 없애줬다.
  • U.S 도 없애고 싶지만 이건 안되는 것 같다...
  • 좌측 하단의 + 버튼을 눌러준다.

  • 여기서 한글은 '두벌식'으로 선택

  • 영어는 "로마자"로 선택

문제 발생

  • 위의 이미지와 같이 입력소스가 나와야하는데 나의 경우에는 아예 노출이 안되었다...

  • 현재는 다시 좌측 command + space로만 한영 변환이 되는 상태... 이를 어떻게 해야할까?
  • 아무리 인터넷에 찾아봐도 정보가 나오지 않았다 ㅜ (내 정보력의 부재인가)

  • 상단바에 뜨기 때문에 여기서 수정해줄 수 있는 것이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 여기서 환경설정을 클릭해주면 상세한 설정 방법이 안내된다.

  •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보호 → 입력 모니터링에서 "구름 입력기"를 체크해준다.
  • 좌측 자물쇠를 클릭해 열어야지만 수정 가능하다!!

  • 여기서 주의점!
  • 상단의 단축키 입력 부분에 command 키를 입력하면 계속 입력이 안될 것이다!
  • (아마 맥OS 자체에서 막아둔 기능이라 '입력 모니터링' 설정을 해줘야 하는 것 같음)
  • 그냥 아래 체크박스를 체크해준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