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env란? 프로젝트 별로 각각 맞는 다양한 python 버전으로 실행해 볼 수 있도록 환경 제공 특정 프로젝트를 실행시키거나 특정 종속성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싶을시 파이썬 버전도 동일하게 맞춰줘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것이다. 예를들면 특정 프로젝트의 가상환경(pipenv, venv 등)이 특정 버전으로 적용된 경우이던가 할때는 최대한 꼭 맞춰주는게 낫다! 나는 로컬에 현재 파이썬 3.9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데, 나중에 특정 버전의 파이썬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pyenv는 이때 활용하기 좋다. 💡 추가.. conda 등을 사용하면 로컬에 설치가 안되어있더라도 원하는 파이썬 버전으로 가상환경을 만들 수 있는 걸로 안다. pipenv도 그렇게 가능한 것 같은데, 로컬 어딘가에 해당 버전이 설치되어야지 된다는 소리도 있어서... 이 부분은 잘 모르겠다. > python --version Python 3.9.2 설치 brew install pyenv > pyenv --version pyenv 1.2.23 사용법 > pyenv install --list 설치할 수 있는 파이썬 버전을 확인 가능하다. 웬만한 버전을 다 설치 가능한 것으로 안다. 여기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한다. > pyenv install 3.8.1 # 예시 그리고는 위와 같이 설치하면 된다. 원하는 버전을 install 뒤에 써주면 된다. > pyenv versions * system (set by /Users/wooogy-dev/.pyenv/version) 위 명령어를 통해 현재 로컬에 설치된 파이썬 버전들을 확인 가능하다. 나의 경우는 아직 새로 설치안했기에 system버전만 노출된다.(3.9) 만약 위에서 3.8.1을 설치했다면 노출된다. pyenv global 3.8.1 그리고는 이와같이 버전 변경을 하면 된다.
Pyenv
Pyenv란?
프로젝트 별로 각각 맞는 다양한 python 버전으로 실행해 볼 수 있도록 환경 제공
특정 프로젝트를 실행시키거나 특정 종속성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싶을시 파이썬 버전도 동일하게 맞춰줘야 하는 경우가 생길 것이다.
예를들면 특정 프로젝트의 가상환경(pipenv, venv 등)이 특정 버전으로 적용된 경우이던가 할때는 최대한 꼭 맞춰주는게 낫다!
나는 로컬에 현재 파이썬 3.9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데,
나중에 특정 버전의 파이썬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pyenv는 이때 활용하기 좋다.
설치
사용법
'기술개발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